국내외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웨이 ESG위원회 위원장 김진배 입니다.

코웨이의 가치를 아끼고 지지해 주시는 모든 이해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끊임없는 혁신에 동참하고 있는 모든 구성원과 국내외 파트너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코웨이는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바탕으로 ‘ESG 경영 강화’를 위해 2021년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ESG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에서 최신 정보와 동향을 수집, ESG 관련 리스크 및 기회 발굴, 추진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웨이 ESG 경영 활동을 주주,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도 코웨이는 ESG 경영 활동에 과정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각 영역별 추진 성과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환경(E) 영역에서는 환경부로부터 폐매트리스 회수 재활용 시스템이 매트리스 자원순환의 모범사례로 인정 받았습니다. 또한 기업 밸류 체인 전반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측정을 위해 Scope 3 인벤토리를 구축하여 공급망 단위의 온실가스 정보공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밸류 체인 전 영역에 걸쳐 온실 가스 감축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사회(S) 영역에서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존(교실 숲 조성 사업1) 및 해양 플로빙2))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코웨이 물빛소리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하여 장애인 고용 활성화와 기업의 다양성 증대에 기여하였습니다.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사외이사 독립성 가이드라인을 통해 사외이사 선임에 대한 독립성 요건을 강화하고 명문화함으로써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가이드라인에 입각해 후보자의 독립성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코웨이는 ESG위원회를 통해 위와 같은 ESG 경영에 관한 중점과제 도출 및 이행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보완하면서 코웨이 ESG 경영 비전인 ‘Better Earth Care Company’의 모습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웨이 ESG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함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변화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며 코웨이의 약속과 책임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웨이 ESG위원장 김진배
  • 1) 교실 숲 조성 사업 : 멸종위기 식물을 포함한 공기정화식물을 학생들이 직접 심고 가꾸면서 환경 정서를 기르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ESG활동
  • 2) 해양 플로빙 : 걷거나 조깅을 하며 육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다르게 프리다이빙을 통해 바다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