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 참여 및 중요 주제

코웨이는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주체를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 학계 및 언론, 정부’ 총 7개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합니다. 코웨이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그룹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요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소통을 독려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성 있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별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담당 개별 부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채널 빈도 주요 소통 주제
고객 기업 홈페이지 수시

제품 안전성 및 품질 책임

제품 및 서비스 체험

고객 불편사항 접수 및 해소

미디어 및 보도자료 수시
VOC/고객센터 수시
주주·투자자 정기 주주총회 연 1회

기업 가치 구축

주주가치 제고

건전한 지배구조

사업 기회 및 위험 관리

IR 미팅 수시
투자자/애널리스트 컨퍼런스 콜 수시
IR 웹진 월 1회
임직원 노사협의회 연 4회 이상

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역량개발

일과 삶의 균형

다양성 기반의 기업문화

사내 온라인 상담 채널 수시
파트너사 파트너 간담회 연 1회 이상

파트너사 상생협력

파트너사 지속가능성 개발 지원

통합구매시스템 수시
지역사회 지역 협의회 연 4회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NGO 미팅 수시
사회공헌 사업 및 프로젝트 수시
학계·언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연 1회

투명한 정보공개

ESG 데이터 및 성과 커뮤니케이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율공시 연 1회
글로벌 ESG 평가 참여 연 5회 이상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참여 연 6회 이상
정부 및 증권시장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연 1회

조세 납부 등 경제적 가치 분배

법규 준수 및 윤리경영

사업보고서 등 정기공시 연 4회 이상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공시 수시
법/규제 준수 수시
민관협력 사업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