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
  • ESG 위원회 위원장 message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각 분야에서 최신 정보와 동향을 수집, ESG 관련 리스크 및 기회 발굴, 추진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웨이 ESG경영 활동을 주주,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웨이 ESG 위원회 위원장 김진배 입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혁신하는 코웨이를 응원해주시는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코웨이의 끊임없는 혁신에 동참하고 있는 모든 구성원 그리고 국내/외 파트너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코웨이는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바탕으로 ‘ESG 경영 강화’를 위해 2021년 ESG 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ESG 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에서 최신 정보와 동향을 수집, ESG 관련 리스크 및 기회 발굴과 추진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웨이 ESG 경영 활동을 주주,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2년은 코웨이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중점과제 실행을 통해 ESG 경영을 고도화 한 해였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영역별 추진 성과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환경(E) 영역에서 2030년 50% 탄소배출 저감목표(2020년 대비) 달성을 위한 에너지 전환(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 2호기 구축)을 계획대로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전 과정 환경영향을 고려한 제품 설계(에너지소비효율 향상 및 친환경 소재 적용)를 통해 20여개 제품이 ‘2022년 상/하반기 이노스타ᆞ 그린스타’1)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사회(S) 영역에서는 ‘Best Life Solution Company’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고려한 사회공헌 활동(소외 이웃 대상 깨끗한 물과 공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정수기, 청정기 기부활동)과 생물다양성 보전(시민참여 숲 조성 사업)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기업의 다양성 및 포용성 확대(‘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창단)를 시작한 첫해였습니다. ‘블루휠스’는 국내 유일한 민간기업 휠체어 농구단으로서 기업 구성원의 다양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Gender diversity 확대를 위한 전문성을 지닌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여 다양성을 확보함으로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다양한 시각으로 이사회 차원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강화하였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코웨이는 ESG 위원회를 통해 위와 같은 ESG 경영에 관한 중점과제 도출 및 이행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보완하면서 코웨이 ESG경영 비전인 ‘Company caring for better Earth’의 모습을 그려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웨이 ESG 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면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변화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며 코웨이의 약속과 책임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웨이 ESG 위원장 김진배

1. 이노스타(Inno Star) ᆞ 그린스타(Green star):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상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부문별 우수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