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주체를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파트너 및 협력사, 지역사회, 학계 및 언론, 정부” 총 7개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합니다. 코웨이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그룹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요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소통을 독려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성 있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별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담당 개별 부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채널
빈도
주요 소통 주제
고객
기업 홈페이지
수시
제품 안전성 및 품질 책임
제품 및 서비스 체험
고객 불편사항 접수 및 해소
미디어 및 보도자료
수시
VOC/고객센터
수시
주주·투자자
정기 주주총회
연 1회
기업 가치 구축
주주가치 제고
건전한 지배구조
사업 기회 및 위험 관리
IR 미팅
수시
투자자/애널리스트 컨퍼런스 콜
수시
IR 웹진
월 1회
임직원
노사협의회
연 4회 이상
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역량개발
일과 삶의 균형
다양성 기반의 기업문화
사내 온라인 상담 채널
수시
파트너 및 협력사
협력사 간담회
연 1회 이상
협력사 상생협력
협력사 지속가능성 개발 지원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전자구매시스템, SCM사이트
수시
파트너 간담회
수시
지역사회
지역 협의회
연 4회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NGO 미팅
수시
사회공헌 사업 및 프로젝트
수시
학계·언론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연 1회
투명한 정보공개
ESG 데이터 및 성과 커뮤니케이션
사업보고서 등 정기공시
연 5회 이상
글로벌 ESG 평가 참여
연 6회 이상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참여
연 4회 이상
정부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공시
수시
조세 납부 등 경제적 가치 분배
법규 준수 및 윤리경영
법/규제 준수
수시
민관협력 사업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