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vironmental
  • /
  • 수자원
수자원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코웨이는 수자원 사용량이 적은 편이며, 배출 과정에서 환경영향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자원 관리

코웨이는 제품생산 과정에서 ‘조립 및 검사’ 공정의 비중이 높아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수자원 사용량이 적은 편이며, 공업용수와 폐수를 배출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물과 관련된 기업이나 타기업에 비해 물 사용 규모가 작고 사용되는 물도 생산과정에서 누수 확인 등의 테스트 용이 대부분입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수자원에 미치는 환경 영향을 저감하기 위하여 물 사용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종류별 용수 사용량을 엄격히 모니터링하여 지속적인 물 저감 노력을 이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배구조

코웨이는 유구, 인천, 포천 등 각 Site 별 생산 운영을 수행하는 생산본부장/생산관리 임원이 생산 운영에 투입되는 모든 수자원 관리를 총괄합니다.

또한 코웨이는 수자원과 관련된 환경개선/친환경 전략에 대해서는 ESG협의체 보고과정을 거치고, ESG 위원회 안건 상정을 통해 의사결정이 진행됩니다.

다만, 코웨이는 수자원 사용량이 많은 생산 운영 프로세스가 아니므로 수자원 활용에 관한 투자계획 등의 보고는 발생시점 기준으로 이루어 집니다.

수자원 사용 및 리스크 관리

코웨이는 생산 운영, 사업장 전반에 사용되어지는 수자원의 양을 매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사용한 수자원 배출 등급은 대부분이 하수 등급으로 기존 구축되어진 하수 관거를 통해서 배출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수자원을 사용하고 배출하는 과정에서 환경영향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배출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2015년부터 물 정보공개 프로젝트인 CDP Water Security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평가에서는 전년 대비 1단계 하락한 C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물 소비량이 높은 기업 위주로 CDP 평가 참여가 증가하고 있어, 코웨이는 현 수준의 등급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코웨이는 물 관련 기업으로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CDP 평가에 지속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자원 관리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강화된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하여 2024년 목표를 B- 로 정하고, 2020년 수준으로의 평가 등급 회복을 위한 전략 및 대응방안 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