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경영 체계
고객보호 정책
코웨이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자 합니다.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 만족을 핵심 경영 원칙으로 설정하여 모든 업무 활동과 의사결정에 반영합니다. 이러한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요소를 적극적으로 관리·개선함으로써 신뢰 기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제품 설치 및 하트서비스1)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만족도를 모니터링하고,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불만족 요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 및 불만 건은 코웨이 직영 전문 조직인 고객지원센터에서 관련 부서와 협력해 신속하게 원인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더욱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고객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정기 방문 서비스
소비자 권익보호 중장기 목표
목표 |
2024년 성과 |
2025년 목표 |
2026년 목표 |
2027년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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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 경영(CCM) 인증 |
인증 |
인증 유지 |
인증 유지 |
재인증 |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
인증 |
재인증 |
재인증 |
재인증 |
KNPS1) / KCSI2) |
1위 (정수기 부문 8년, 침대 부문 4년 연속) |
1위 (정수기 부문 9년, 침대 부문 5년 연속) |
1위 (정수기 부문 10년, 침대 부문 6년 연속) |
1위 (정수기 부문 11년, 침대 부문 7년 연속) |
KS-SQI3) |
1위 (AS부문 정수기 8년, 공기청정기 7년 연속) |
1위 (AS부문 정수기 9년, 공기청정기 8년 연속) |
1위 (AS부문 정수기 10년, 공기청정기 9년 연속) |
1위 (AS부문 정수기 11년, 공기청정기 10년 연속) |
NCSI4) |
1위 (정수기 부문) |
1위 (정수기 부문, 구독렌탈케어 서비스 부문5)) |
1위 (정수기 부문, 구독렌탈케어 서비스 부문) |
1위 (정수기 부문, 구독렌탈케어 서비스 부문) |
실행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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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활동 점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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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 2) 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고객만족도
- 3) 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한국서비스품질지수
- 4)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도
- 5) 구독렌탈케어 서비스 부문 : 렌탈 및 제품 관리 서비스를 보유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2025년 신설 예정
- 6) MOT: Moment of Truth, 고객 접점 서비스
고객중심경영 추진조직
코웨이는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품질 본부를 구축하여 미래지향적 전략과 혁신적 디자인,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주 CEO를 포함한 사업 조직의 주요 임원회의를 통해 품질 이슈를 공유하고, 논의된 사항은 전사 프로세스에 반영하여 품질 문제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경영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