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회사 개요

기업 정보
  • 기 업 명 코웨이 주식회사 (COWAY Co., Ltd.)
    대 표 이 사 서장원
  • 업 종 환경가전 및 홈케어 가전 제조/판매/서비스업
    설 립 일 1989년 5월 2일
  • 본점 소재지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유구마곡사로 136-23
    서울 사무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38, G타워 15~20층
  • 홈 페 이 지 https://www.coway.com/
비즈니스 모델
  • WATER CARE 정수기 1등 브랜드 코웨이의 믿을 수 있는 깐깐한 위생 관리로 정수 성능을 유지하여 고객의 건강을 케어 합니다.
    WATER CARE

    정수기 1등 브랜드 코웨이의 믿을 수 있는 깐깐한 위생 관리로
    정수 성능을 유지하여 고객의 건강을 케어 합니다.

  • AIR CARE 세계 최고의 공기질 연구 역량을 집약한 필터 기술로 공간을 건강하게 케어 합니다.
    AIR CARE

    세계 최고의 공기질 연구 역량을 집약한 필터 기술로 공간을
    건강하게 케어 합니다.

  • BODY CARE 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위생 기술로 쾌적한 욕실 문화를 케어 합니다.
    BODY CARE

    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위생 기술로 쾌적한 욕실 문화를 케어 합니다.

  • SLEEP CARE 위생적이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위해 적정 주기에 맞게 체계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수면 환경을 케어 합니다.
    SLEEP CARE

    위생적이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위해 적정 주기에 맞게 체계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수면 환경을 케어 합니다.

  • HEALING CARE 건강하고 편리하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휴식을 케어합니다.
    HEALING CARE

    건강하고 편리하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휴식을 케어합니다.

  • IoCARE 보여주고, 알려주고, 건강한 습관으로 바꿔주는 코웨이 IoCare로 고객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oCARE

    보여주고, 알려주고, 건강한 습관으로 바꿔주는
    코웨이 IoCare로 고객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코웨이 매출 구성 및 주요 지표
매출액
4조 3,101억
영업이익
7,954억(18.5%)
당기순이익
5,655억(13.1%)
총 계정수
1,089만 계정
‘24년 기준
부문별 매출
부문별 계정수
  • 국내사업
  • 해외사업

글로벌 네트워크

인재육성 체계
  • 대한민국(HQ)

    • 1989년 설립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시판(온/오프라인)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안마의자
  • 말레이시아

    • 2006년 설립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매트리스,에어컨, 안마의자
  • 미국

    • 2007년 설립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시판(온라인)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비데
  • 태국

    • 2003년 설립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 인도네시아

    • 2019년 설립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 베트남

    • 2020년 진출
    • 판매유형 : 렌탈/멤버십/일시불
    • 주력판매채널 : 방문판매/시판(오프라인)
    • 제품 : 정수기, 청정기

이 동영상은 Coway Global Story | How We Make Your Life Better 코웨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접근이 어려운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가치창출 프로세스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라이프케어 솔루션 기업으로서,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핵심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통해 생활 속 웰빙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재무·혁신·자연·인적·지적·사회관계자본을 바탕으로 제품 기획,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 고객관리 전 과정에 지속가능성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창출된 성과가 이해관계자와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자 합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ESG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가치창출 프로세스
코웨이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과 현황: INPUT 단계: 재무자본: 자본 총액 31,961억 원, 부채 총액 25,654억 원 학산자본: R&D 연구개발 인력 수 3,000명, R&D 연구개발 비용 568.4억 원 자연자본: 전력강동차 비용 3,224백만원, 재생에너지 사용량 2,365MWh 인적자본: 임직원 수 6,282명, 총 임직원 교육 횟수 2,600여개 지적자본: 무형자산 1,913억, 고객 불만 처리 비율 100% 사회관계자본: 봉사활동 참여 임직원 수 326명 BUSINESS MODEL 구조: Upstream (상류): 1. 원재료 수급 - PBA ASSY - 컴프레사 - 멤브레인소재 등 2. 원재료 운송 - 육상 - 해상 Own worksite (자체 사업장): 중앙 원형 다이어그램 - COWAY 품질경영 활동: - 품질경영인증 ISO 9001:2015 - GMP 적합 인정 - 코웨이 독자 품질 추천 국제공인시험소(14개) 생산 사업장(무주, 인천, 포천): - 주요 품목: 정수기, 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 생산 능력: 48,470,839대 - 생산 실적: 33,887,888대 - 평균 가동률: 69.9% Downstream (하류): 3. 판매경로 - 크리/롯데아더터 - 온라인 - B2B - 대리점 - 코웨이 스토어 등 4. 소비자 구매 5. 제품 회수 및 자원순환 - Closed-loop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 폐핏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 리바트 제품 판매 OUTPUT 단계: 재무자본: 매출액 4조 3,101억 원, 영업이익 7,954억 원 학산자본: 연구 과제 수 36건, 신제품 출시 수 83개 자연자본: 재활용 소재 직물 제품 수 12개, 폐기물 재활용률 100% 인적자본: 인권영향평가 93.5점, 총 임직원 교육 시간 125,802시간 지적자본: 지적재산권 보유 수 5,779건(특허권 2,430건, 실용신안권 386건, 상표권 2,372건, 디자인 939건) 사회관계자본: 총 사회공헌 활동시간 총 803시간, 고객만족도 점수 93.6점 OUTCOME 영향: 소비자: • 제품 신뢰도 및 품질 만족도 향상 • 자가관리 서비스로 사용 편의성 및 만족감 증대 • 제품 수명 연장으로 교체 비용 절감 협력사: • 지속가능성 기준에 부합하는 파트너십 강화 • 안정적인 공급 예측 바탕한 현금 및 재무 구축 임직원: • 교육 이수율 및 역량 강화 • 지속가능경영 심화 교육 지역사회: • 정수기, 공기청정기 무상 기증 등 사회공헌 확대 • 환경캠페인 및 생물다양성 보호활동 지속 • 취약계층 고용 및 지원 확대 투자자: • ESG 평가(KCGS) 등급: A • 지속가능경영 성보공개 투명성 제고 환경: •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 전용량 인증 제품 수 증가 • 제품용 소재 사용 증가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 혁신 하단 SDGs 아이콘: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양성평등, 혁신과 인프라,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깨끗한 물과 위생,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해양생태계, 육상생태계, 기후행동, 파트너십 등

코웨이 가치체계

코웨이 가치체계
코웨이 가치체계: 비전: Best Life Solution Company 미션: 우리의 혁신으로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만듭니다 인재상: 일류인재 - "배움을 주저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하는 사람" 핵심가치: 일하는 방식 - 대변인(진한색 원), 전문역 사고(연한색 원), 스피드(연한색 원) 일하는 태도 - 리더십(연한색 원), 책임감(연한색 원), 초직책(연한색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