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roach to ESG

ESG경영 추진전략

코웨이는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기업’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 각 영역별 운영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점 과제를 선정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ESG Vision House

ESG 경영 비전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기업

더하기

ESG 경영 미션

더 나은 지구를 위한 계획 2030

전략목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뉴(New) 코웨이

전략방향

  • 환경Environmental
    탄소중립 경영체계 구축
  • 사회Social
    지속가능한 성장도모
  • 지배구조Governance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중점과제

    • 탄소중립 실천
    • 환경영향 최소화
    • 자원순환성 제고
    • 환경경영 실천
    • 인권경영 구현
    • 다양성 확대
    • 정보보호체계 강화
    • 고객중심경영
    •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
    •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 윤리경영 고도화

추진전략
및 목표

    • 탄소 배출 저감 목표 설정 및 관리
    • 신재생에너지 투자 및 저탄소 에너지 전환을 통한 2050 Net Zero 달성 전략 실행
    • 코웨이 자원 선순환 체계 (Closed-loop)구축을 통한 환경영향 저감
    •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 및 문화 확산
    • 여성 리더 및 장애인 고용률 확대를 통한 다양성 및 포용성 문화 정착
    • 공정거래/동반성장 이행 강화
    •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를 통한 중대재해 Zero 달성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목표 수립 및 관리
    • 주주환원정책 강화
    • 지배구조 독립성 투명성 강화
    • 주주 및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지속
    • 부패 리스크 진단을 통한 정도경영 실천

UN SDGs
연계

  • UN SDGs esg 인증 로고
  • UN SDGs esg 인증 로고
  • UN SDGs esg 인증 로고

ESG경영 추진 조직

코웨이는 ESG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21년 8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ESG위원회는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2회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ESG경영 목표 및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주요 리스크를 관리하며, ESG 관련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협의회는 연 4회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실무 부서로 구성되어 부서별로 ESG 핵심 과제를 선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ESG 조직도

코웨이 ESG 조직도 코웨이 ESG 조직도
ESG 조직 구조: 최상위 조직: - ESG위원회 - ESG협의회 - ESG팀 실무 그룹: 환경: - 기후 변화 - 제품 환경 - 탄소 중립 - 사업장 환경 - 자원순환 등 사회: - 인권경영 - 제품품질 - 인재개발 - 글로벌 ESG - 안전보건 - 고객만족 - 사회공헌 등 지배구조: - 이사회 운영 - 주주 정책 - 윤리/준법

이해관계자 참여

코웨이는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주요 주체를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이를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 학계 및 언론, 정부 총 7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각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그룹별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고, 이는 관련 개별 부서에서 전담하여 관리합니다. 코웨이는 중요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소통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 기반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이해관계자
채널
빈도
주요 소통 주제
고객
기업 홈페이지
수시
  • 제품 안전성 및 품질 책임
  • 고객 불편사항 접수 및 해소
  • 제품 및 서비스 체험
미디어 및 보도자료
수시
VOC/고객센터
수시
주주·투자자
정기 주주총회
연 1회
  • 기업가치 구축
  • 건전한 지배구조
  • 주주가치 제고
  • 사업 기회 및 위험 관리
IR 미팅
수시
투자자/애널리스트 컨퍼런스 콜
수시
IR 웹진
월 1회
임직원
노사협의회
연 4회
  • 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 일과 삶의 균형
  • 역량개발
  • 다양성 기반의 기업문화
사내 온라인 상담 채널
수시
파트너사
파트너 간담회
연 1회 이상
  • 파트너사 상생협력
  • 파트너사 지속가능성 개발 지원
통합구매시스템
수시
지역사회
지역사회 및 정부기관 미팅
수시
  •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 지역 내 일자리 창출
NGO 미팅
수시
사회공헌 사업 및 프로젝트
수시
학계·언론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연 1회
  • 투명한 정보공개
  • ESG 데이터 및 성과 커뮤니케이션
사업보고서 등 정기공시
연 5회 이상
글로벌 ESG 평가 참여
연 6회 이상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참여
연 4회 이상
정부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공시
수시
  • 조세 납부 등 경제적 가치 분배
  • 법규 준수 및 윤리경영
법/규제 준수
수시
민관협력 사업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