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메시지

고객의 삶을 케어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와 기후 위기 등으로 인해 전 세계는 이전에 경험해 본 적 없는 새로운 환경과 변화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급격한 경영환경의 변화에도 코웨이는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으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코웨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창립 이래 혁신, 창의,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시장 선도적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혁신을 거듭하며 도전적인 여정을 지속해온 결과, 이제는 어느덧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등을 제품과 서비스에 접목하여 고객의 일상 전반을 케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웨이의 2021년은 상품, 서비스,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New Coway로 거듭난 한 해였습니다. 공간의 혁신으로 평가받는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하여,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선보이며 디자인과 상품의 혁신을 주도하였으며, 모바일 주문시스템과 e-Coway 구축 등을 통해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업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코웨이는 ESG위원회를 통해 경영 전반에 ESG를 체계적으로 접목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이고, ESG 경영을 더욱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코웨이는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혁신을 완성해 나가기 위해 역량을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 개발, 품질 강화로 상품의 혁신을 실현하며, 적극적인 마케팅과 IT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영업 활성화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도하고, 내부적으로도 디지털 툴 고도화를 이루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지난해 최고의 해외 실적 기조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오늘날 국내 가정과 학교, 식당, 그리고 공항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일상적으로 사용되듯이, 전 세계 곳곳에서도 우리 상품이 일상적으로 사용되어, 코웨이 브랜드가 새로운 글로벌 생활문화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편리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객 삶의 전반을 케어하는 라이프솔루션 기업으로서, 디지털·디자인·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겠습니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사회적 신뢰를 쌓아 나가겠습니다.

코웨이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고객과 함께 가치를 나눈다는 신념으로 더 나은 삶과 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022년에도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건강한 기업’ 코웨이가 되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코웨이의 뜻 깊은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코웨이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