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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협력사의 성장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협력사 및 파트너와의 소통을 통해 상생문화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추진해나가고 있습니다.
파트너 전문성 강화
파트너 구성

코웨이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며 고객 맞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파트너와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파트너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브랜드 인식 및 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웨이는 파트너가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건전한 판매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유형

내용

사전 서비스

코디
(약 11,500명)

환경가전 제품 점검 및 위생 관리 서비스 제공 및 판매

홈케어닥터
(약 1,600명)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고객 대상으로 정기적 위생 관리 서비스 제공 및 판매

판매

대리점
(약 285개)

고객에게 제품 정보 전달 및 판매 활동 수행

파트너 전문성 향상 지원

코웨이는 파트너가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기술과 교육과 방문 판매에 관한 서비스 교육으로 구성됩니다. 파트너는 기술 교육을 통해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실습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능숙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교육을 통해 파트너직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이해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출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파트너에게는 별도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안정적인 업무 수행을 돕고 있으며, 모든 파트너가 장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교육 및 지원 활동

대상

공통

코디, 코닥

홈케어 닥터

지원프로그램

런웨이 온라인 학습

  • 모든 파트너 대상의 온라인 교육 툴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 파트너 대상의 고객응대 과정 준비

파트너 윤리 교육

  • 월 1회 정도경영 소식지 발간
  • 구체적인 사례중심의 컨텐츠 제공
  • 현장의 문화와 제도 개선 활동

조직장 교육

  • 파트너가 바른 서비스 및 올바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신규 및 기존 조직장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

신규 코디 양성 프로그램

  • 1:1 전담 강사를 통한 집중 교육
  • 주요 제품 실습 프로그램
  • 강사 동행 프로그램

코디 동행 프로그램

  • 1:1 강사 동행 프로그램 운영
  • 현장의 VOC 청취
  • 제품 및 서비스 개선점 도출

리딩 닥터 프로그램

  • 세일즈/서비스 우수 활동 닥터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

신규 홈케어 과정

  • 기초역량 함양을 위한 3개월 과정
  • 서비스 및 세일즈 교육

진단 서비스 양성 교육

  • 홈케어닥터 역량강화 과정
  • 오픈채팅방을 통한 실시간 이슈 공유
  • 관리자들의 응답으로 현장 지원

홈케어 라이브 특별과정

  • 매월 세일즈 및 서비스 이슈, 신상품, Digital 세일즈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라이브 방송

수면환경관리자 자격증 과정

  • 홈케어닥터 전문성 강화 목적의 자격증 과정
협력사 동반성장

코웨이는 협력사를 지원하고 육성하여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사 차원의 동반성장 활동은 경영관리본부 산하 전담조직(원가관리팀)에서 기획/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웨이는 5개의 동반성장 정책 (1) 공정거래 문화 확립 (2) 제조 및 기술 경쟁력 강화 (3)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시행 (4) 1-2차 협력사 간 상생 유도 (5) 협력사와의 소통을 통해 상생 문화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웨이 동반성장 체계
협력사 성장 지원

코웨이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협력사를 대상으로 경영안정 기반 강화, 성장 인프라 지원, 1차 협력사의 2차 협력사 지원 유도 등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동반성장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

지원사항

추진결과

재무

경영안정

  • 법정기일 내 하도급 대금 현금 지급

100%

동반성장펀드

  • 코웨이와 기업은행 공동출자 상생펀드 운영

200억

자재 선매입

  • 협력사 경영안정 선발주 및 선매입 진행

256억

기술

성과공유제

  • 코웨이와 협력사 공동목표 달성 및 성과공유

2건

기술지원

  • 기술 노하우를 협력사 현장 방문 기술지도

560건

기술임치지원

  • 대중소기업농어업재단에 기술 임치 비용 지원

1건

컨설팅지원

품질 컨설팅

  • 협력사 품질력 향상을 위하여 품질 컨설팅 지원

55개사

ESG 컨설팅

  • 협력사 ESG 경영 강화 외부 컨설팅 진행

10개사

교육

온라인교육

  • 협력사 핵심 인재 육성 통한 안정적 성장 지원

291명

ESG교육

  • 협력사 ESG 경영 온라인 교육 진행

129명

기술탈취예방교육

  • 협력사 기술탈취 예방을 위한 온라인 교육 진행

71명

판로개척

구매상담회

  • 구매상담회 참여 및 참석사 모집 진행

3회

COWAY SIF

  • 매출 다각화 및 증대 기회부여를 위한 기회마련

16개사

수출확대지원

  • 협력사 위탁 생산 지원 및 해외 수출 지원

15억

매출확대

  • 당사 MRO 사이트 중소기업 완제품 판매 지원

2억

산업재해예방

예방활동지원

  • 산업안전예방 가이드라인 및 자가점검표 배포

73개사

예방활동지원

  • 산업안전포스터 배포를 통한 산업재해예방

124개사

복리후생

자사제품지원

  • 반환 매트리스 협력사 기숙사 지원

103개

자사제품할인

  • 자사 리엔케이 제품 정가 대비 60% 할인

932개

협력사 소통 강화

코웨이는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성장’을 위하여 협력사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반영하며 열린 소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기업간 건전한 거래문화를 형성하고, 공정거래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사와 소통하고 개선영역을 발굴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웨이 협력사 지원프로그램 현황

지원 프로그램

지원사항

추진결과

협력사 방문

  • 하도급 74개 연 1회 이상 방문 VOC 청취

완료

온라인 간담회

  • 코로나 19로 온라인 간담회 연1회 개최

완료

온라인 채널

  • 협력사와의 자유로운 소통 및 청취를 진행

운영중

파트너사 혁신 대회

  • 코웨이 협력사간 기술교류 및 혁신 아이디어 대회

완료

공정거래 문화 조성
공정거래 거버넌스

코웨이는 공정거래 가이드라인을 내규화하기 위해 내부 불공정거래 감시기구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도급거래 심의위원회는 하도급 관련 업무 담당 임원을 포함하여 3인 이상의 임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12회의 공정거래 자율심의위원회를 통하여 단가 변동 추이를 비롯한 전반적인 협력사 거래 사항을 모니터링합니다.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

코웨이는 협력사의 권리와 이익을 보장하고 원청사의 교섭력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상생 협력을 위한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담당자를 지정하여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불공정 거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