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oway Sustainability 2022

Material Topics

지속가능성 중요 주제

2021년 코웨이 지속가능경영 관련 중요 주제는 고객만족경영, 제품 및 서비스 혁신,
제품 전과정 환경영향 저감의 3가지가 도출되었습니다.
  • 고객만족경영

    고객 생활 전반에서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장기적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고객만족경영을 실행합니다. 바로가기
  • 제품 및 서비스 혁신

    코웨이는 선도적인 IT 기술을 기반으로 AI와 IoT를 접목한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제품 전과정 환경영향 저감

    코웨이는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 단계까지 제품 전 생애주기에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여, 지속가능한 지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Our Commitment

미래를 위한 약속

늘 새로운 모습으로 혁신을 거듭하면서도 변함없이 지켜온
지속가능성의 가치,
이제 더 멀리 나아가기 위한
약속을 제시합니다.
  • 온실가스 배출량

    2030년까지
    50% 저감
    2050년까지
    100% 저감
    (* 2020년 기준 배출량 대비, scope 1+2)
  • 자원순환과 효율성

    2030년까지
    100% 폐기물 재활용
    2030년까지 사업장 폐기물
    100% 재자원화
  • 지역사회 공헌

    2026년까지 취약계층 정수기 지원
    누적 1,500대
    2026년까지 취약계층 공기청정기 지원
    누적 1,000대

Key Result 2021

2021년 핵심 성과

2021년 코웨이는 New Coway로 혁신을 거듭한
한 해 였습니다.
경제, 환경,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혁신적 성과를 소개합니다.
  • 경제적 성과

    • 36,643 억 원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
    • 908 만 계정국내외 고객 계정 수
    • 6,526특허 및 지식재산권 확보
  • 환경적 성과

    • 223,942 kWh2021년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 8,969 억 원2021년 친환경제품 매출액
    • 11,838 tCO₂e폐플라스틱 자원화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
  • 사회적 성과

    • 82.82021년 고객만족도(NPS)
    • 4 회 연속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 ISO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Case Stories

지속가능성 스토리

Sustainability

ESG 위원회 신설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와 관련한 최고의사결정기구로 장기적 기업 가치 제고
정도경영 체계 강화
정도경영의 전사 확대 및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사업 건전성 확보
디지털 혁신
디지털 렌탈 플랫폼 ‘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 ‘AR 카탈로그’ 구축

Environment

회수 프로그램
정수기 필터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 시행으로 제품 폐기물 회수 생태계 확대
신재생에너지 투자
2025년까지 태양광 발전에 대한 지속 투자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전환
친환경 패키지 설계
제품 포장재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펄프 소재 쿠션 패키지 개발

Society

협력사 행동규범 개정
2022년 협력사 행동규범 개정 및 향후 공급망 지속가능성 관리를 위한 기반 마련
인권경영 로드맵 수립
인권 정책 개정 및 인권경영체계 구축, 인권영향평가 및 구제 절차 체계화를 위한 로드맵 수립
정보보호 정책 개정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체계 개편을 통한 철저한 정보보호 관리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