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소식

제목 코웨이 Wi School, 청년 창업지원 나선다
등록일 2017.05.25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맞춤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공유가치창출 (CSVㆍCreating Shared Value) 프로그램인 '코웨이 Wi School'을 실시한다. 지난 2016년 11월, 서울시 중구 코웨이 본사에서는 '제1회 Wi School 발대식과 함께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의 강연을 진행했다.

코웨이 Wi School(What is Start up)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 문제 지원을 목적으로 코웨이만의 특화된 비즈니스 역량인 1인 기업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한 신규 공유가치창출 프로그램이다. 현재 코웨이에는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ㆍ젊은 세일즈 전문가인 파랑새 등 약 2만 여명의 1인 기업이 있다.

코웨이 제1회 Wi School은 온라인 접수로 선발된 약 100 여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7년 5월 20일까지 월 2회 진행된다.

이번 코웨이 Wi School 에서는 창업ㆍ마케팅ㆍ투자 등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수립ㆍ마케팅 전략ㆍ사업 프레젠테이션 등 창업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주요 강사진은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를 포함해 고영하 고벤처포럼회장(왜 창업을 하는가), 조성주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실패 확률을 줄이는 스타트업 전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제1회 Wi School의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새로운 경제,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기업가 정신의 필요성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쳐 예비 청년 창업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코웨이는 맞춤 창업 교육과 더불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며 1인 창업에 필요한 경영 전반의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Thum 이미지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